레미제라블을 봤다.
뮤지컬로을 영화화해서 거의 뮤지컬 실황중계에 영화의 장점인 로케나 클로즈업 같은 효과가 접목되었다.
1. 장발장이 이런 내용이었구나...
빵한조닥훔친죄로 20년복역, 그리고 성당에서 도둑질하였으나 신부가 이 은촛대는 왜 두고갔냐며 장발장을 감싸줌.
여기까지가 내가아는 내용이었다. 이건 극의 10%정도도 안되는 긴서사의 시작일뿐이었다.
장발장의 일대기를 담고있으며, 단순히 정의와 법률의 모순에 대한 의문뿐아니라 후반부에는 프랑스혁명도 배경으로 드러나고있다.
또한 장발장이 소리나는대로 우리말로 옮긴 이름이란 사실에도 깜짝.

2. 앤 해서웨이는 주인공이 아니로구나.
장발장의 일생을 4장정도로 나눠본다면 그 중 한 장에 등장한다. 앤 해서웨이가 시상식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내심 그런(?)거 기대했는데,
3. 자베르 경감
의 톤이 좋다.
중후한 톤
4. 나는 누군가?
인생에서 순간순간마다 한 선택이 내이름의 온도를 정한다.
장발장이 복역후 또 한번 도둑질을 했을 때, 그는 나는 누구인가,하고 묻는다. 진심이 어떻든 그의 행동이 그가 어떤 사람인지 말해준다.
뮤지컬로을 영화화해서 거의 뮤지컬 실황중계에 영화의 장점인 로케나 클로즈업 같은 효과가 접목되었다.
1. 장발장이 이런 내용이었구나...
빵한조닥훔친죄로 20년복역, 그리고 성당에서 도둑질하였으나 신부가 이 은촛대는 왜 두고갔냐며 장발장을 감싸줌.
여기까지가 내가아는 내용이었다. 이건 극의 10%정도도 안되는 긴서사의 시작일뿐이었다.
장발장의 일대기를 담고있으며, 단순히 정의와 법률의 모순에 대한 의문뿐아니라 후반부에는 프랑스혁명도 배경으로 드러나고있다.
또한 장발장이 소리나는대로 우리말로 옮긴 이름이란 사실에도 깜짝.
2. 앤 해서웨이는 주인공이 아니로구나.
장발장의 일생을 4장정도로 나눠본다면 그 중 한 장에 등장한다. 앤 해서웨이가 시상식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내심 그런(?)거 기대했는데,
3. 자베르 경감
의 톤이 좋다.
중후한 톤
4. 나는 누군가?
인생에서 순간순간마다 한 선택이 내이름의 온도를 정한다.
장발장이 복역후 또 한번 도둑질을 했을 때, 그는 나는 누구인가,하고 묻는다. 진심이 어떻든 그의 행동이 그가 어떤 사람인지 말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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